임신을 확인한 후 뱃속의 아이를 위해 무언가 특별한 것을 해주고 싶었지만, 임신한 채 직장생활을 계속 하다 보면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지쳐있을 때가 많아 아이를 위한 시간을 따로 내기가 쉽지 않았다. 출산휴가에 들어가고 난 후 비로소 여유롭게 아이를 생각할 수 있었다. 그래도 열달은 긴 시간이니깐. 짬을 내서 아이를 위해 했던 태교활동을 정리해보자면

 

# 댄스태교

임신을 확인한 건 5월. 동기 언니의 결혼식은 6월. ( 임신 초기여서 아가씨들과 같이 있어도 꿀리지 않았다 킬킬)

축가로 팀원들과 함께 춤을 추고 이벤트를 해주기로 하여 아침마다 삼십분씩 twice 의 knock knock 을 추며 태교를 시작했다.

아시다시피 knock knock은 동작이 작은 율동같은 느낌이라 무리 없이 할 수 있었다. 동기들과 함께 웃고 떠들었던 시간이 최고의 태교였던 듯!

지금도 우리 달이의 사진을 애타게 기다리는 랜선이모들 ... 하투하투

 

 

​#흑백모빌 ​

손을 많이 움직여야 뇌가 좋은 아이로 태어난다길래

펠트 바느질, 뜨개질, 프랑스자수 등등 여러 손으로 하는 것들이 있었지만 가장 만만한 바느질로 선택

완성은 했지만 아이가 잘 안보는 건 함정 ㅠㅠ 태교는 역시 엄마 만족이겠지

​# 태교 캘리그라피

동기들과 함께 캘리그라피 강좌를 들었다. 주 1회 금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 두 달 코스였는데 금요일 밤에 9시까지 남는 건 다신 하지말자고 맹세했던..

​그래도 작품은 꽤 괜찮게 나왔는데 (연습을 정말 안 한거에 비해서 >_<)

제일 야심작은 이 캘리그라피 액자. 달이를 기다리는 설렘으로 김용택 시인님의 시를 적었다. 인테리어 효과도 굿굿

# 태교 양말인형

산모교실에 참여하고 만든 양말인형.

안에 방울도 들어있는 너무나 귀요미. 사실 양말인형들은 선생님이 거의 만들어주셔서 기분만 내고 태교를 위해 대단한 걸 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.

 

이건 조리원에서 만든 또다른 양말인형. 애착인형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

 

잘 때 매일 옆에 놓아준다. 애착인형 이름은 킁킁이

 

# 태교 모자만들기

조리원에서 노발락에서 나와서 모자만들기를 했다. 네모난 칸에 원하는 문구를 새겨 넣으면 되는데 나는 태명을 적어 넣음

예쁘게 나온 비니. 딸꾹질 할 때 씌워주면 매우 귀여워

 

쓰고 보니 나름 이것 저것 하려고 노력 했었는데..

그래도 태교의 시작은 태담이라고. 아이에게 아침 저녁으로 인사를 나누고 사랑의 말을 해주었던게 가장 좋은 태교 아니었을까

 

 

 

+ Recent posts